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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북미 OLED TV 시장 '절반' 장악…"1Q 판매 점유율 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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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뉴스핌] 김아영 기자 = LG전자가 북미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TV 시장에서 다시 한번 1위 자리를 수성하며 글로벌 프리미엄 TV 시장에서의 위상을 입증했다.

11일 시장조사기관 서카나에 따르면 LG전자는 올해 1분기 북미 OLED TV 시장에서 1위를 유지했다. 판매대수 기준 점유율은 51%를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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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올레드 TV [사진=LG전자]

해당 수치는 실제 소비자에게 판매된 수치를 집계한 '셀 아웃(sell-out)' 데이터 기준으로, 북미에서 팔린 OLED TV 2대 중 1대는 LG 올레드 TV라는 뜻으로 해석된다.

LG전자 OLED TV가 북미 시장에서 높은 평가를 받는 이유로는 업계 최다 수준의 라인업과 함께, 압도적인 화질과 AI 기반의 차별화된 기능, 무선 오디오·비디오 전송 기술 등 독자적인 기술 경쟁력이 꼽힌다. 실제로 LG전자는 97·83·77·65·55·48·42인치 등 다양한 크기의 OLED TV를 판매 중이다.

미국의 소비자 전문매체 '컨슈머리포트'도  LG OLED TV를 70인치 이상부터 39인치 대까지 다양한 화면 크기 부문에서 모두 최고 점수를 준 바 있다. 미국 IT전문매체 마샤블도 "지금까지 본 OLED TV 중 단연 압도적"이라며 LG 올레드 에보(G5)를 '최고의 OLED TV'로 꼽았다.

LG전자는 출하량 기준으로도 북미 OLED TV 시장에서 지난해까지 12년 연속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다만, 올해 1분기 북미 시장은 삼성전자가 출하량을 일시적으로 확대하며 유통채널의 창고로 들어가는 셀 인(sell-in) 기준 점유율에서 앞선 결과를 보였다. 삼성전자가 불확실한 상황을 고려해 재고 확보에 나선 결과로 풀이된다. 실제로 삼성전자의 1분기 출하량 기준 점유율은 45.2%로 LG전자를 약 3%p 앞섰다.

LG전자는 이번 1분기 북미의 일시적인 상황을 제외하면 글로벌 OLED TV 시장에서 약 52%의 점유율로 13년 연속 세계 1위 기록을 향해 순항 중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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