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YANTHEME_dhcvz718
해외선물 뉴스

뉴스핌, 美 퍼플렉시티와 미디어파트너 계약…AI기반 글로벌 종합미디어 플랫폼 '포석'

코투선 0 2

[세종=뉴스핌] 이경태 기자 =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은 글로벌 AI검색 기업 퍼플렉시티(Perplexity)와 전략적 협력 계약을 체결하고 AI기반 뉴스 플랫폼으로의 혁신적인 전환에 나선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뉴스핌은 대한민국 종합뉴스통신사 최초로 퍼플렉시티의 첨단 AI 모델을 자사 AI 플랫폼에 접목, 차세대 포털 서비스를 구축한다. 뉴스핌은 그동안 축적해온 독자적인 기술 개발 역량을 바탕으로 한국 미디어 시장에 새로운 AI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협약은 뉴스핌이 기존 국내 포털 의존 구조에서 벗어나 글로벌 종합뉴스통신사로 도약 하기 위한 전략적 행보로 평가된다. 퍼플렉시티의 기술력과 뉴스핌의 콘텐츠 경쟁력 결합은 국내 미디어 시장에 새로운  AI 혁신을 가져올 것으로 전망된다.

17465853592448.jpg
뉴스핌은 글로벌 AI검색 기업 퍼플렉시티(Perplexity)와 전략적 협력 계약을 체결하고 AI기반 뉴스 플랫폼으로의 혁신적인 전환에 나선다고 7일 밝혔다. 2025.05.07 [email protected]

이번 협력을 기반으로 뉴스핌은 ▲ AI기반 기사 콘텐츠 생성 자동화 ▲사용자 맞춤형 뉴스 ▲ AI 추천 고객 중심 지능형 검색 시스템 ▲ 금융 투자 비서 등의 서비스를 순차적으로 도입할 계획이다.

퍼플렉시티의 기술을 활용해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개인화된 AI 콘텐츠로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한다는 것이 뉴스핌의 전략이다.

뉴스핌은 퍼플렉시티에 당사의 콘텐츠를 제공, 콘텐츠가 수익화 됐을 때 이익을 공유하는 것에 합의했다. 이를 통해 뉴스핌은 새로운 수익 모델을 창출하고 퍼플렉시티는 한국에서의 활동에 더욱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됐다.

이번 협력은 국내 종합뉴스통신사가 글로벌 AI 기업과 직접 제휴를 맺은 첫 사례로, 기존 네이버, 카카오 등 국내 포털에 의존하던 뉴스 산업 생태계에 새로운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업계는 분석하고 있다.

뉴스핌은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AI 기반 글로벌 종합 미디어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겠다는 목표를 세우고 있다.

이를 위해 뉴스핌은 AI 기술 투자도 확대할 방침이다.

한편 뉴스핌은 지난해 자체 기술 개발 역량을 토대로 AI CMS를 구축, 기사 초안 작성부터 AI 편집국 전략 시스템을 마련하는 등  AI 미디어 기업으로의 전환을 선언한 바 있다.

[email protected]

프린트

Author

Lv.1 코투선  스페셜
400 (40%)

등록된 서명이 없습니다.

0 Comments
  메뉴
  인기글
  통계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