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YANTHEME_dhcvz718
해외선물 뉴스

젠슨 황 "中 AI칩 시장 수년 내 70조원 규모...놓치면 큰 손실"

코투선 0 1

[서울=뉴스핌] 오영상 기자 = 엔비디아의 젠슨 황 최고경영자(CEO)가 중국의 AI 칩 시장이 향후 수년 내 500억달러(약 71조원) 규모에 이를 수 있으며, 미국 기업들이 이 시장에 접근할 수 있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는 견해를 밝혔다.

황 CEO는 CNBC와의 인터뷰에서 "미국 기업으로서 그 시장에 접근하지 못하는 것은 매우 큰 손실"이라며 "그 시장은 수익을 창출하고, 세수를 늘리며, 미국 내에서 많은 일자리를 만들어낼 것"이라고 말했다.

그의 이러한 발언은 미국 정부의 규제로 인해 중국으로의 AI 칩 수출이 사실상 전면 통제된 상황에 대해 불만을 드러낸 것으로 보인다.

황 CEO는 "우리뿐만 아니라 동종 업계 기업들 역시 세계 최대 반도체 시장인 중국에 대한 접근을 제한하는 규제 강화에 반대하고 있다"며 "이러한 규제는 원래 보호하려 했던 미국의 국가 안보를 오히려 해칠 수 있다"고 주장했다.

엔비디아는 최첨단 AI 칩 시장의 90%를 차지하고 있지만, 미국 정부의 수출 제한 규제로 중국 시장에는 판매하지 못하고 있다.

황 CEO는 "우리가 중국에 제품을 공급하지 않으면 다른 누군가가 그 자리를 차지할 것"이라며 "화웨이는 세계에서 가장 무서운 기술 기업 중 하나이고, 그들이 그 자리를 차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17465799559048.jpg
젠슨 황 엔비디아 CEO [사진=로이터 뉴스핌]

[email protected]

프린트

Author

Lv.1 코투선  스페셜
400 (40%)

등록된 서명이 없습니다.

0 Comments
  메뉴
  인기글
  통계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