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YANTHEME_dhcvz718
해외선물 뉴스

최상목 대행, 美 재무장관에 "정책 결정 과정에 한국의 미국경제 기여 고려"

코투선 0 83

[세종=뉴스핌] 김기랑 기자 = 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28일 스콧 베센트 신임 미국 재무장관에게 "상호 관세 등 미국의 정책 결정 과정에서 한국의 미국경제에 대한 기여를 고려해 달라"고 요청했다.

최 권한대행은 이날 오전 8시쯤 정부서울청사에서 베센트 장관과 화상 면담을 갖고 이같은 내용을 밝혔다.

이번 면담에서 최 대행은 견고한 경제 시스템과 정부의 안정적인 국정 운영을 바탕으로 금융·외환시장 변동성이 빠르게 완화되는 등 한국경제가 강한 회복력을 보이고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17407110595833.jpg
[서울=뉴스핌]탄 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 위원장 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24일 오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2050 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 제2기 출범식과 전체회의를 주재,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사진=기획재정부] [email protected]

또 글로벌 신용평가기관인 피치가 한국의 국가신용등급을 유지하는 등 국제사회에서도 한국경제와 우리 정부의 경제 상황 안정을 위한 신속한 대응을 높이 평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양측은 미국 트럼프 행정부의 관세 조치와 한국의 대미 투자 계획, 환율 정책 등 최근 양국 간 현안에 대해 폭넓게 의견을 교환했다.

특히 최 대행은 미국의 정책 결정 과정에서 한국의 미국경제에 대한 기여를 고려하는 등 관심을 가져 줄 것을 요청했다.

아울러 인도·태평양 지역을 비롯한 전 세계의 경제·안보 문제에 대한 긴밀한 한미 협력의 중요성을 논의했다. 한미일 3국 공조의 필요성에 대해서도 강조했다.

우리 정부는 앞으로도 트럼프 행정부와 긴밀히 소통하며 한미 동맹을 비롯해 미국과의 전방위적인 협력을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17407110599341.jpg
스콧 베센트 미국 재무부 장관. [사진=로이터 뉴스핌]

[email protected]

프린트

Author

Lv.1 코투선  스페셜
400 (40%)

등록된 서명이 없습니다.

0 Comments
  메뉴
  인기글
  통계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