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YANTHEME_dhcvz718
해외선물 뉴스

앤스로픽, 최첨단 AI 모델 '클로드 4' 출시..."코딩과 에이전트의 새 지평"

코투선 0 4

[서울=뉴스핌]박공식 기자 = 오픈AI 경쟁사이자, 아마존의 지원을 받는 앤스로픽(Anthrophic)이 최첨단 생성형 AI 모델 클로드 4(Claude 4)를 현지시간 22일 출시했다.

앤스로픽은 이날 클로드 오푸스 4 (Claude Opus 4)와 클로드 소넷 4(Claude Sonnet 4) 두 모델을 공개했다.

앤스로픽은 클로드 4가 "AI 에이전트의 새 기준을 세웠으며 수천개의 데이터 소스를 분석하고 장시간의 업무를 처리하며 인간과 같은 수준의 콘텐트를 작성하고 복잡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앤스로픽은 오픈AI 임원들이 퇴사 후 만든 기업이다.

앤스로픽의 공동 창립자이자 최고과학책임자(CSO)인 제러드 카플란은 "2023년 3월 클로드 챗봇을 출시한 이후 작년 말 챗봇에 대한 투자를 중단하고 대신 연구와 코딩같은 복잡한 임무를 수행하도록 클로드의 능력을 높이는데 주력했다"고 밝혔다.

그는 이날 공개한 모델들은 "에이전트(agent)로서 또 코더(coder)로서 훨씬 더 강력하다"고 말했다. 특히 클로드 오푸스 4(Claude Opus 4)가 "세계 최고의 코딩 모델"로 하루 7시간 기업업무를 자동 처리할 수 있다고 자랑했다.

두 AI 모델은 사용자 대신 인터넷을 검색해 임무를 수행하며 추론과 툴 사용을 번갈아 할 수 있다.

최고제품책임자 마이크 크리거는 "우리는 두 방면에서 새 지평을 열었다. 하나는 코딩 부문과 에이전트 역할로 이것은 많은 코딩 스타트업들을 견인하게 된다. 동시에 우리는 이 모델들이 실제 학습을 통해 어떻게 매우 유용한 파트너(writing partner)가 될 것인지에 대한 방법을 개척했다"고 자평했다.

앤스로픽은 지난주 1분기 매출이 20억 달러를 돌파 직전 분기 10억 달러의 두배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매출 총괄 책임자 케이트 젠센은 최근 CNBC 인터뷰에서 연간 10만 달러 이상을 지출하는 고객이 일년 전과 비교해 8배 증가했다고 밝혔다.

17479830536799.jpg
앤스로픽 로고 [사진=로이터 뉴스핌]

 

[email protected]

프린트

Author

Lv.1 코투선  스페셜
400 (40%)

등록된 서명이 없습니다.

0 Comments
  메뉴
  인기글
  통계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