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증시 프리뷰, 반발 매수세 유입 속 혼조...코인베이스·팔란티어·로빈후드↑

[서울=뉴스핌] 고인원 기자=21일(현지 시간) 뉴욕 증시 개장 전 미국 주요 주가지수 선물 가격은 혼조세를 보이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의 관세 부과에 따른 불확실성이 이어지는 가운데, 전날의 매도에 따른 반발 매수세가 유입되는 모습이다.
미국 동부 시간 이날 오전 9시 15분 기준 시카고상품거래소(CME)에서 E-미니 다우 선물은 262.00포인트(0.59%) 하락한 4만 4,006.00에 거래되고 있다. 반면 E-미니 S&P 500 선물은 전일보다 3.00포인트(0.05%) 상승한 6,140.00를 가리키고 있다. E-미니 나스닥 100 선물도 83.75포인트(0.38%) 전진한 2만 2,225.50에 거래되고 있다.
![]() |
뉴욕증권거래소(NYSE) 트레이더.[사진=로이터 뉴스핌] 2024.10.03 [email protected] |
전날 뉴욕 증시의 주요 지수는 일제히 하락했다. 소비 심리 바로미터로 여겨지는 월마트의 실망스러운 가이던스와 최근 가파른 오름폭을 보인 데이터 분석업체 팔란티어의 주가 하락, 인플레이션 우려 등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결과다.
세계 최대 소매업체인 월마트는 이번 실적 발표에서 오는 2026년 1월 마감되는 회계연도의 매출이 예상보다 낮을 것으로 전망했다. 회사는 장기간 이어지는 고물가에 지친 소비자들이 지난 몇 분기 보여준 강력한 지출을 줄일 것으로 내다봤다.
인터랙티브 브로커스 수석 경제학자 호세 토레스는 월마트 가이던스를 지적하며 "무역 긴장이 상품 비용을 상승시킬 위협이 있는 시점에 또 다른 적신호가 나온 것"이라고 말했다.
최근 미 증시의 밸류에이션이 높아진 상황에서 월마트의 실적은 투자자들 사이 차익 실현의 빌미가 되었다는 분석도 나왔다.
나벨리어 앤 어소시에이츠 설립자 루이스 나벨리에는 메모에서 최근의 주식 시장 상승을 고려할 때 이번 하락이 크게 놀랍지는 않다면서 "S&P500지수가 전날까지 이틀 연속 또 다른 신고점을 기록한 것을 감안하면 이날 하락은 오래 지연된 소폭 조정"이라고 주장했다.
지난해부터 주가가 가파른 오름세를 이어온 미국의 데이터 분석 소프트웨어 회사인 팔란티어 테크놀로지스의 주가가 이틀쨰 급락한 것도 투자 심리에 부담을 줬다. 팔란티어의 주가는 미 국방부의 예산 삭감 관련 보도 영향으로 이틀 전 10% 내린 데 이어 전날에도 5.22% 하락했다. 알렉스 카프 팔란티어 최고경영자(CEO)의 대규모 주식 매도 계획이 공개된 점도 주가를 짓눌렀다.
하지만 B. 라일리 웰스의 수석 시장 전략가인 아트 호건은은 목요일 시장의 두려움이 다소 과장되었을 수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CNBC와의 인터뷰에서 "이날 장이 열려야 투자자들이 전날의 주가 움직임이 과도했다고 느낄지 여부를 알 수 있을 것 같다. 특히 이날 발표되는 미국의 2월 제조업·서비스업 구매관리자지수(PMI)나 기존 주택 판매 지표가 예상과 일치한다면 시장은 (전날 움직임이 과매도) 였을 것으로 판단할 것"으로 봤다.
![]() |
코인베이스 로고 [사진= 로이터 뉴스핌] |
이번 한 주 S&P 500은 0.1% 미만의 소폭 상승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되며, 나스닥 종합지수는 0.3% 내렸다.다우는 0.8% 하락을 기록하며 부진한 모습을 보였다.
더불어 시장은 이날 예정된 스콧 베센트 미국 재무장관과 허리펑 중국 국무원 부총리간 전화 통화에도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도널트 트럼프 미 대통령이 내달 안에 반도체와 자동차 등 수입품을 대상으로 한 관세 부과 조치를 밝힐 것이라고 밝힌 가운데 시장은 이날 양국 재무장관 사이 관세와 관련한 대화가 오고 갈지에도 주목하고 있다.
이날 개장 전 특징주로는 암호화폐 거래 업체 ▲코인베이스(종목명:COIN)의 주가가 개장 전 4% 넘게 상승하고 있다. 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암호화폐 거래소인 코인베이스와의 소송을 취하할 것이라는 보도가 나온 결과다.
주식, 코인 등 금융 서비스 플랫폼인 ▲로빈후드(HOOD)도 개장 전 주가가 3% 가까이 상승 중이다.
전날 주가가 5% 넘게 빠진 ▲팔란티어 테크놀로지스(PLTR)도 이날 개장 전 주가가 2% 가까이 오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