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YANTHEME_dhcvz718
해외선물 뉴스

美 상무부, 중국산 배터리용 흑연에 상계관세 예비 결정..."부당 보조금"

코투선 0 1

[서울=뉴스핌] 오상용 기자 = 미국 상무부가 중국산 배터리용 흑연에 상계관세를 부과하기로 예비 결정을 내렸다.

21일 블룸버그에 따르면 미 상무부는 배터리용 흑연을 생산하는 후저우 카이진 등이 중국 정부로부터 최대 721%에 달하는 보조금 혜택을 받고 있다고 판단, 이같은 결정을 내렸다.

앞서 미국 내 흑연 생산업체들은 중국 기업들이 막대한 정부 보조금에 힘입어 가격을 후려치는 등 부당 경쟁을 일삼고 있다며 당국에 조사를 요청했다.

☞ 美, 中 배터리용 흑연 수출통제 조짐...업계 최대 920% 관세 요청

상계관세는 보조금 지급을 상쇄하기 위한 것이며 불공정 가격 책정(덤핑)에 대해서는 별도 조사가 진행중이다.

블룸버그는 올해 말 해당 상계관세와 반덤핑 관세에 대한 최종 결정이 내려질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는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부과하기로 한 상호관세나 개별 품목(철강 알루미늄 등) 관세와는 별개다.

중국은 전 세계 흑연 생산의 대부분을 차지한다. 미국의 배터리 제조사들 역시 중국산에 상당부분 의존하고 있다. 블룸버그 NEF의 분석에 따르면, 지난해 미국의 에너지 전환 관련 흑연 수요의 약 56%는 중국산 수입품으로 충당됐다. 

17478129577758.jpg
흑연 자료사진[사진=바이두 캡쳐]

[email protected]

프린트

Author

Lv.1 코투선  스페셜
400 (40%)

등록된 서명이 없습니다.

0 Comments
  메뉴
  인기글
  통계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