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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간에서 시작된 고객경험 혁신…이노션, '안전목욕탕' 세계 무대서 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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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뉴스핌] 김아영 기자 = 이노션은 자체 사회공헌 캠페인 '안전목욕탕'이 최근 디자인 및 크리에이티브 분야 글로벌 어워드서 수상을 이어가며 공간 리브랜딩을 통한 고객경험 설계 역량이 국제 무대서 인정받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이노션은 소셜 공간 리브랜딩 캠페인 안전목욕탕으로 세계 최고 권위 디자인 시상식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프로덕트 디자인 부문: 실내건축 및 인테리어 디자인' 카테고리의 최고상인 'Best of Best'를 수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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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노션이 소셜 공간 리브랜딩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설계한 '안전목욕탕'. [사진=이노션]

더불어 해당 캠페인은 대규모 국제 광고제인 '원쇼'와 세계 3대 광고제라 불리는 '클리오 어워즈'에서 각각 디자인 부문 은상과 동상을 연이어 수상하는 등 자체 사회공헌 프로젝트로는 이례적인 행보를 보여주고 있다.

안전목욕탕은 경기 안성에서 27년째 낙후된 대중목욕탕인 '일죽목욕탕'을 이노션만의 크리에이티브로 전면 리뉴얼해 고령층으로 이뤄진 지역 주민들에게 안전한 목욕 환경을 제공한 프로젝트다. 목욕탕으로 입장하는 입구부터 탈의실 및 탕내 실제 목욕 공간까지 모든 공간이 안전 사고 예방 기준에 맞춰 세심하게 설계돼 기존 대중목욕탕과는 디자인적 측면에서 차별화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목욕탕 안전사고의 주요 원인인 '히트 쇼크'를 예방하기 위해 체온을 서서히 높일 수 있는 4단계 안전목욕법을 적용하고, 급격한 체온 변화를 겪지 않도록 탈의실과 사우나 사이에 열선을 깔거나 온돌 마루를 설치하는 등 헬스케어의 관점으로 목욕탕을 재설계해 눈길을 끌었다.

이노션 관계자는 "대중목욕탕을 이용하는 고령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면서도 안전 목욕 문화를 확산할 수 있는 공간을 디자인하기 위해 노력했다"며 "그 과정 끝에 안전목욕탕이 탄생했고, 이러한 노력이 글로벌 무대에서 디자인상 수상이라는 뜻깊은 결과를 이뤄 낸 것 같다"고 소회를 전했다.

실제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단순 디자인적 평가를 넘어 기능성, 혁신성, 지속 가능성 등 다양한 요소들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작품을 시상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이노션이 최고상을 수상한 프로덕트 디자인 부문은 크리에이티브는 물론 완성도 높은 공간 및 건축 디자인에 주어지는 상인 만큼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기업으로서는 의미 있는 성적을 만들어냈다는 평이다.

이용우 이노션 대표이사는 "상업적 의도가 아닌 자체 사회공헌 프로젝트로 국제 무대에서 큰 상을 수상하게 돼 기쁘다"며 "공간 디자인을 통한 고객경험 극대화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기업의 필수 역량인 만큼 앞으로도 이노션이 글로벌 시장에서 해당 역량을 널리 인정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도전을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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