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YANTHEME_dhcvz718
해외선물 뉴스

삼성전자, 日서 디지털 지갑 '삼성월렛' 출시…QR결제 방식 도입 '눈길'

코투선 0 23

[서울=뉴스핌] 김아영 기자 = 삼성전자가 디지털 지갑 '삼성월렛' 서비스를 일본에서 시작했다.

26일 삼성전자 일본 뉴스룸에 따르면 삼성전자 일본 법인은 지난 25일부터 삼성월렛 서비스를 순차적으로 개시했다고 밝혔다.

1740555356749.jpg
삼성전자가 일본에서 출시한 삼성월렛 모습. [사진=삼성전자 일본 뉴스룸]

삼성 월렛은 신용카드, 직불카드, QR·바코드 결제, 포인트 카드, 탑승권 등을 하나의 모바일 앱으로 통합해 쓸 수 있는 기능이다.

애플리케이션 배포를 먼저 시작하고 오는 28일부터 전 기종에서 서비스를 제공한다. 다만, 국내와 마찬가지로 갤럭시 워치 시리즈 결제는 지원하지 않는다.

일본 현지 스마트폰 월렛 서비스 중 QR 결제 방식을 처음 도입했다는 점도 특징이다. 일본에서 QR 결제가 흔히 쓰이는 점을 고려한 것으로 파악된다. QR결제는 일본 현지 사업자인 '페이페이'가 맡는다.

17405553570909.jpg
삼성전자가 일본에서 출시한 삼성월렛 모습. [사진=삼성전자 일본 뉴스룸]

스마트 월렛은 보안도 견고하다. 보안 플랫폼인 삼성녹스(Samsung Knox)에 의해 보호된다. 사용자의 기밀 정보는 지문 인증 및 암호화로 보호되며 기기 소유자만 중요한 개인 정보에 접근할 수 있다.

한편, 삼성전자 일본 법인은 삼성 월렛 서비스 시작을 기념해 오리코 포인트, V포인트 등을 선물하는 캠페인을 진행한다.

[email protected]

프린트

Author

Lv.1 코투선  스페셜
400 (40%)

등록된 서명이 없습니다.

0 Comments
  메뉴
  인기글
  통계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