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YANTHEME_dhcvz718
해외선물 뉴스

오픈AI, 챗GPT에 비서 기능 '태스크' 탑재…시리·알렉사처럼 이용

코투선 0 69

[뉴욕=뉴스핌] 김민정 특파원 = 오픈AI가 생성형 인공지능(AI) 챗GPT에 아마존의 알렉사, 애플의 시리와 비슷한 비서 기능인 '태스크(Tasks)'를 추가했다.

14일(현지시간) 오픈AI에 따르면 베타 버전으로 공개된 태스크는 챗GPT 사용자에게 주기적으로 해야 할 일을 상기시켜 주는 작업 등을 시킬 수 있도록 했다. 사용자가 챗GPT를 통해 미래 특정 시간에 특정 작업을 수행할 것을 리마인드해달라고 요청하면 챗GPT는 해당 시간에 알람을 보내준다.

챗GPT는 출시 2년 만에 주간 활성 사용자 3억 명 이상을 보유한 서비스로 성장했다. 사용자들은 이메일을 작성하거나 웹 검색 등 다양한 분야에서 챗GPT를 이용하고 있다.

'태스크' 기능을 추가함으로써 오픈AI는 구글의 어시스턴트나 시리, 알렉사와 같은 디지털 비서가 지원해 온 것과 비슷한 기능을 추가하게 됐다.

오픈AI는 '태스크'를 유로 버전인 챗GPT 플러스와 팀, 프로 사용자가 수일 내에 웹 플랫폼에서부터 베타 버전으로 이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오픈AI가 챗GPT에 비서 기능을 채택한 것처럼 기존 디지털 비서 기능에 생성형 AI를 접목하고 있다. 지난해 12월 앤디 재시 아마존 최고경영자(CEO)는 수개월 안에 사용자의 지시 없이도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새로운 버전의 알렉사가 출시될 것이라고 예고했다. 애플은 '애플 인텔리전스' 기술을 시리에 추가했으며 챗GPT를 시리와 결합한 시리를 배포했다.

17368824592857.jpg
챗GPT.[사진=블룸버그] 2025.01.15 [email protected]

[email protected]

프린트

Author

Lv.1 코투선  스페셜
400 (40%)

등록된 서명이 없습니다.

0 Comments
  메뉴
  인기글
  통계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