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YANTHEME_dhcvz718
해외선물 뉴스

[종합] 트럼프, 암살 시도 저지한 비밀경호국 "훌륭한 일 했다"

코투선 0 259

[시드니=뉴스핌] 권지언 특파원 =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자신에 대한 암살 시도를 저지한 비밀경호국에 찬사를 보냈다.

16일(현지시각) 트럼프 전 대통령은 이날 예정대로 소셜 미디어 사이트 X에서 트럼프 일가가 추진 중인 암호화폐 프로젝트 '월드 리버티 파이낸셜(World Liberty Financial)' 관련해 연설을 진행했고, 전날 있었던 암살 시도 관련 언급을 하면서 비밀경호국을 칭찬했다.

1726536957556.jpg
마라라고에서 진행 중인 라이브 연설 링크 [사진=트럼프 엑스 계정] 2024.09.17 [email protected]

전날 트럼프는 자신이 소유한 '트럼프 인터내셔널 골프클럽'에서 골프 중이었고, 홀을 먼저 돌고 있던 비밀경호국이 총기를 든 용의자를 발견한 뒤 발포하면서 총격이 발생했다.

연방수사국(FBI)이 이번 사건을 트럼프 전 대통령에 대한 암살 시도로 보고 수사 중이며, 달아났던 용의자는 고속도로에서 체포됐다.

사건 당시 상황을 자세히 설명한 트럼프는 "굉장한 일이었지만, 잘 마무리됐고 비밀경호국이 훌륭한 일을 해냈다"면서 "범인을 체포해 장기간 감옥에 가두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트럼프는 또 당시 고속도로에서 용의자를 목격해 제보한 시민도 칭찬했다.

당시 고속도로에 있던 시민의 제보 덕분에 법 집행 당국은 팜 비치의 북쪽에 위치한 마틴 카운티에서 북쪽으로 I-95를 따라 운전 중인 용의자의 차량을 찾을 수 있었다.

이를 두고 트럼프는 "시민 한 분이 정말 뛰어난 일을 해냈다"며, "용의자 트럭 뒤에서 따라갈 용기 가진 사람이 얼마나 되겠나?"고 말했다. 또 결정적인 것은 차량 번호였다면서, 이를 확보한 덕분에 트럭 위치를 정확히 파악해 체포가 가능했다고 설명했다.

트럼프는 지역 법 집행기관과 비밀경호국도 거듭 칭찬하면서 "그들은 고속 추격전을 벌였고, 비밀경호국은 정말 훌륭한 일을 해냈다"고 강조했다. 이어 "개인적으로 보안관 사무실과 법 집행기관, 모두가 정말 훌륭한 일을 해냈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17265369579204.jpg
8월 20일(현지시각) 미시간주 로물루스의 웨인 카운티 공항에서 공화당 대선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도착을 기다리며 비밀경호국 요원들이 옥상에 서 있다. [사진=로이터 뉴스핌]

[email protected]

프린트

Author

Lv.1 코투선  스페셜
400 (40%)

등록된 서명이 없습니다.

0 Comments
  메뉴
  인기글
  통계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