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백과] 솔라나(Solana)
[프로젝트 소개]
솔라나
Solana
심볼 : SOL
총 발행량 : 502,860,251 SOL
시가총액 : 약 39.0조 원
[솔라나 특징]
솔라나는 2017년에 시작된 프로젝트로 아나톨리 야코벤코가 탈중앙 네트워크의 노드가 단일 노즈 수준의 성능을 구현하는 방법을 연구하는 과정에서 개발되었습니다.
솔라나의 POS 블록체인은 200개 이상의 노드에서 운용되고 있으며, 50,000 TPS 이상을 지원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이는 현존하는 블록체인 네트워크 중 성능이 가장 좋습니다.
■ 솔라나 소개
솔라나는 이미 수많은 프로젝트와 함께 작업하고 있습니다. 솔라나 블록체인의 가장 큰 프로젝트는 세럼(Serum)입니다.
세럼은 시가총액 150위권에 진입하였으며, 그 외에 PsyOptions, Mango Markets, Oxygen 등 잠재력이 큰 다양한 프로젝트들이 참여중입니다.
■ 솔라나 시장
솔라나 생태계를 비판하는 사람들은 솔라나가 절대 인기를 얻지 못하고 솔라나 프로젝트가 주목을 받지 못할 것이라 주장해왔습니다.
이러한 주장은 근거가 없습니다.
이더리움은 현재 가장 선도적인 DeFi 블록체인으로 가장 많은 거래를 처리하고 가장 많은 언론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다만 주류 내러티브가 이더리움에 주목하고 있는 동안 솔라나 생태계는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솔라나에서 출시된 몇몇 프로젝트는 DeFi에서 가장 높은 시가 총액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솔라나 생태계로의 초기 참여는 수익성이 꽤 좋았고 이에 따라 미래를 내다본 수완 좋은 투자자들은 수익을 거두고 있습니다.
아래와 같은 상위 솔라나 기반 프로젝트의 높은 시가 총액이 이를 증명합니다.
■ Solstarer의 목표
Solstarer에서 우리의 미션은 누구나 DeFi에 투자할 수 있고 솔라나 생태계가 널리 채택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궁극적으로, 투자는 누구에게나 열려있고, 참여가 쉬워야 하고 완전히 탈중앙화되어야 합니다.
■ Solstarer 솔루션
선착순으로 진행되는 기존의 런치패드와 달리 Solstarer는 누구에게나 공평하고 공정한 플랫폼을 구축하면서 토큰 보유자에게 보상을 제공합니다.
화이트리스트를 선착순으로 작성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높은 진입장벽도 없습니다.
Solstarer는 3개의 라운드로 이루어진 시스템을 통해 공정하고 탈중앙화된 방식으로 자금을 모집합니다.
이 시스템은 보유하고 있는 Solstarer 토큰 수량을 기준으로 관심이 있는 참여자에게 티어 기반 보증을 제공합니다.
■ 경쟁환경 개요
한동안 런치패드 프로젝트가 전통적인 벤처 캐피탈의 시드 라운드를 대체하기에 적합한 것으로 주목을 받았었습니다.
프로젝트들이 공정한 방식으로 다수의 참여자에게 도달하고 유동성을 증가시킬 수 있도록 했기 때문입니다. 현재 이더리움 네트워크의 IDO 프로젝트로는 트러스트스왑과 폴카스타터가 있고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에서는 BSC 패드가 주요 프로젝트입니다.
이 세 프로젝트 모두 각각 플랫폼에서 출시된 이후 수요 및 양질의 품질 덕에 그 평가 가치가 크게 성장하였습니다.
Solstarer는 솔라나 네트워크 상의 최초의 플레이어로 솔라나 기반 탈중앙화된 오퍼링을 보유하려는 프로젝트의 모든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Solstarer는 솔라나 생태게에 고품질의 그리고 전문적인 검토된 프로젝트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우리의 멘토십, 마케팅 그리고 실사 과정을 통해 Solstarer는 우리의 플랫폼에서의 최고의 미래 블록체인 프로젝트 리스트를 보유하고자 합니다.
[로드맵]
[파트너]
[팀소개]
[참고자료]
▶ 홈페이지 : https://solana.com/ko
▶ 백서 : https://solana.com/solana-whitepaper.pdf
▶ 깃허브 : https://github.com/thesandboxgame
▶ 블록체인 : https://explorer.solana.com/
▶ 트위터 : https://twitter.com/solana